결혼정보회사 가연의 온라인 소개팅 사이트 안티싱글 서비스 레포트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같은 질문을 던져 티키타카를 통해 만남까지 이어지는 식이다. 영화, 여행, 카페, 코인 노래방 등 일상을 공유하고, 관심사가 비슷한 동네 친구를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들었다면 연애로 이어질 수 있는, 원조 ‘자만추’ 어플. 소셜데이팅 어플을 휴대폰에서 다운 받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눠볼 수 있으며, 연령별, 지역별 등 조건에 맞는 이성을 꾸준히 소개받을 수도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는 소개팅 앱 시장이 올해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9.3%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주목받으며 세계 최대 소개팅 앱 ‘틴더’를 운영하는 미국 매치그룹의 주가도 상승했다. 소개팅 앱 자체가 인위적인데, 어떻게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할 수 있지? 본문내용연애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이상형에 걸 맞는 키워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원하는 이성과 소개팅이 가능. 박승호 교수(디지털미디어학부)는 “온라인 소개팅은 개방적이고 적극적인 태도가 낳은 자기주도형 이성 네트워크의 한 형태”라며 “윤리적 적정선을 유지한다는 가정 하에서는 긍정적인 사회적 현상으로 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를테면 좋아하는 가수나 영화 등을 프로필에 올려두면 같은 키워드를 가진 이성을 소개해주는 방식이다. 대신 개개인이 올려놓은 프로필의 성격이나 취미 등 공통사를 바탕으로 사이트 운영자들이 하루에 한명씩 남녀를 연결시켜 준다. 국내에서도 비슷한 서비스들이 생겨나면서 젊은층에서는 이를 이용해 이성을 소개받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온라인 소개팅에서 사용자가 가장 불안함을 느끼는 대목이 바로, 상대방의 진심을 확신할 수 없다는 점일 것이다. 공감소개팅 상대는 이츄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이츄이상형 앱에서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 플랫폼이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공감소개팅 외에도 짧은 글로 소통하는 단문, 실제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상형월드컵, 인기있는 회원을 알려주는 베스트 멤버 등 소셜 데이팅 메뉴가 있어 새로운 친구를 사귈 기회가 많다. 남녀 간 만남에 활용되는 온라인 앱이 비대면 시대를 맞아 재활성화되고 있다.

 

높은 평가를 준 1명에게 ‘좋아요’를 보내고 연결을 시도했다. 그러나 마음이 크게 가지 않았던 탓일까, 대화는 금방 끝났다. 실제 얼굴과 직업도 모르는 사람에게 계속 이야기하는 것도 부담이 됐다. 글램이 인기를 끄는 것은 ‘객관성’과 ‘합리적인 요금제’ 2가지 요인 덕분이다. 현실적으로 본인 수준에 맞는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 만족도가 높다. 온라인상에서 본인의 캐릭터를 연출하다 보면 오프라인에서 만남을 이어갈 때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소셜데이팅 어플 업체는 신상 허위기재나 타인 정보 도용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실명인증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테크랩스가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 '연권'의 여성회원 프로필 사진들. 테크랩스는 국내 서비스인 '아만다'와 '너랑나랑'의 허위 계정 활동을 위해 이 여성들의 프로필을 무단 도용했다. 직원들 증언을 종합하면 서비스 출시 초기 한 달여 동안 하루에 작성된 가짜 여성 게시글은 최소 300개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사업팀 직원 10여 명이 46개 계정을 사용해 하루 5개의 글을 올리고, A부장을 비롯한 적극 가담 직원 4명이 20개의 글을 작성한 것을 토대로 산출한 수치다.

 

잦은 대면접촉 부담을 줄이면서도 새로운 이성과 만남을 찾는 사람들이 대안으로 다시 꺼내 드는 것이다. 대학생 커뮤니티 앱 내 소개팅 게시판에는 상대를 구하는 글이 지속해 올라온다. 스카이피플 앱 사용자들은 이용자의 신원이 뚜렷하다 보니 조금 더 자신에게 더 잘 맞는 짝을 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한국 앱 전체(비게임 분야) 최고 매출 4위에 올랐고, 데이팅 카테고리에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소셜 카테고리 매출 부문 5위에 오르기도 했다. 모바일 앱 스토어 외에도 글로벌 앱 분석기관인 앱애니가 선정한 ‘2017년 대한민국 상위 30위 앱’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기도 했다.

 

포커스매거진의 모든 콘텐츠(기사 등)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작가 백희나의 그림책 ‘이상한 엄마’를 원작으로 하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 뮤지컬이다.◇ 세계적인 작가 ‘백희나’가 만드는 평... 사람들을 더 친하게, 깊게, 즐겁게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마트폰 이용이 증가하고 다양한 데이팅앱이 개발됨에 따라 데이팅 서비스에 접근성이 높아지고 데이팅앱에 대한 수요도 커졌다. 데이트 앱 사용자들은 여전히 다양한 선택을 제시하는 틴더나 범블 같은 앱에 의존하고 있지만, 이 앱들은 사용자에게 소울메이트를 찾아준다는 약속은 하지 않았다.

 

반면 ‘루키’는 다른 커뮤니티들과 달리 소개팅 상대를 임의적으로 연결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복불복 소개팅’이라는 별칭이 붙었다. 두 사람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김 씨는 SNS를 통해 확보한 A 씨의 사진과 프로필 등을 이용해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했습니다. ‘싱글들의 놀이터’를 모토로 삼고 소셜 데이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음(www.i-um.net)이다.

오피사이트 강남 오피 서울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결혼정보회사 가연의 온라인 소개팅 사이트 안티싱글 서비스 레포트”

Leave a Reply

Gravatar